본문 바로가기
일단은 시작

U+TV 프리2 인터넷가입 사은품에 속지말자

by 에블유원 2021. 1. 2.
728x90
반응형

안녕? 나는 너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고니고니야.
가입하고 사용하면서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으로 쓴 내용이니 참고만 해주길 바란다.

U+ 프리2를 이용해 IPTV를 연결

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티비를 거의 보지 않게 되었다.
왜냐하면 아침에 눈을 뜬 순간부터 저녁에 잠이 들기까지 언제나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영상들과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기에 티비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유튜브나 넷플렉스를 시청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TV 방송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그 이유 중에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스마트폰의 휴대성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얼마 전 이사를 하면서 유플러스를 통해 인터넷을 설치하게 되었고 설명을 듣던 중 ‘U+ 프리 2’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

“U+TV 프리2 란?”

셋톱박스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U+프리 2 전용 태블릿을 통해서 U+ tv의 모든 채널과 다시 보기 등의 콘텐츠들을 와이파이 연결만으로도 볼 수 있다.(UHD 콘텐츠들은 제외)
예전에 셋톱박스를 설치하게 되면 셋톱박스와 인터넷 모뎀 기기 , 와이파이 공유기의 선들이 널브러졌어서 정리하기도 까다롭고 지저분했는데 이번에 설치한 것은 이 기기뿐이다. 깔끔한 것이 아주 마음에 든다.

집 안에 설치된 기기는 이것뿐

“처음 가입할 때는 좋았다”

처음에 인터넷을 가입하면서 IPTV를 같이 가입할 생각이 없었는데 사은품으로 백화점 상품권과 클로바 클락+ 그리고 U+ tv 프리2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태블릿을 제공해준다는 말에 솔깃하게 되었다. (알고 보니 태블릿의 할부금이 나간다는 것을 알았다.) 마침 태블릿이 필요했고 백화점 상품권 금액도 적지 않아서 구미가 당길수 밖에 없었다.

“TV 기능이 필요 없다면 다시 한번 고민해보길 바란다”

이유는 이렇다 위에 말했듯이 요즘처럼 다양한 콘텐츠들을 넷플렉스나 유튜브를 자주 즐기는 사람에게 IPTV기능은 계륵과도 같다.
100개가 넘는 채널이 있지만 당장 티비를 틀어서 콘텐츠를 소비하고 싶지만 지금 보고 있는 방송을 처음부터 볼 수도 없고 다시 보기를 이용해서 이미 지나간 프로그램을 보거나 영화를 찾아서 볼 때에도 한정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 많이 남았다.
하지만 반대로 스포츠나 다른 사용자들처럼 실시간의 기능을 사용하는데 여분의 TV가 필요하다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일 것이다.

“나에게 남은 것은 레노버 YOGA SMART Tab과 클로바 클락+뿐”

며칠간 U+ 프리 2의 기능을 활용해보려고 노력을 했으나 실패했다.
제공된 태블릿으로는 결국 TV가 아닌 유튜브나 넷플렉스를 보는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하게 되었다.
제공된 레노바의 태블릿은 뛰어난 성능은 아니지만 영상 소비용으로 아주 마음에 든다.
태블릿 자체에 태블릿을 세워 놓을 수 있는 스탠딩 기능은 정말 좋다. 따로 케이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테이블 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것은 정말 편한 기능이다. 그리고 양쪽에 있는 스피커로 제공되는 돌비 ATMOS로 사운드 기능도 좋았다.
혹시 궁금한 분들을 위해 제공되는 U+ 프리 2 레노버 요가 스마트 탭의 주요 제원을 남긴다.

레노버 YOGA SMART Tab

화면 크기 - 10.1인치 (25.6cm)
내장 메모리 - 64GB
램 - 4GB
블루투스 - 블루투스 4.2
무게 - 약 570g
패널 - IPS 패널 (광시야각)
기타 기능 - 돌비 ATMOS
코어 - 옥타코어
해상도 - 1920 x 1200
CPU - 스냅드래곤 439
외장 메모리 - micro SD(최대 256GB)
배터리 용량 - 7000 mAh

스탠딩 기능은 이 기기의 장점

“구글 홈 미니를 밀어낸 클로바 클락+”

사실 TV보다 더 마음에 들었던 클로바 클락+
다음번에는 클로바 클락+를 내가 활용하는 방법을 써보려고 한다.
클로바 클락+를 잘 활용하면 일상에 편리함을 줄 수 있는 것이 참 많았다.


*
광고 링크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광고 링크 클릭은 글쓴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맨 위로

반응형

댓글